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은 2**3으로 쓴다.
문자열 합치기(Concatination)
점(.) 사용
"test"."asdf" == "testasdf"
문자열 치환
이중인용부호(") 사용
이젠 $b == "i am relilau";
문자열 반복
x 사용
_ 100개를 출력하게 된다.
XOR
^, xor 사용
$a와 $b가 다르면 참
비교
<=> 사용
두 값들을 비교해 같으면 0, 왼쪽값이 작으면 -1, 크면 1을 갖게된다.
비트연산자
toggle
~ 사용
toggle은 2진수 값에서 0은 1로 1은 0으로 바꾸는 연산자이다.
Perl에서는 내부적으로 4 Byte 값을 가지게 되므로 16진수 값으로 표현하게 되면 0x00000000 ~ 0xffffffff 값을 가질 수 있다. 따라서 0x1111은 0x00001111이며 이를 위집으면 0xffffeeee가 된다.
$a == 0xffffeeee가 된다.
Shift 연산자
2진수의 수를 왼쪽으로 밀거나 오른쪽으로 밀게 된다.
왼쪽 shift
<<
0x0000ffff를 왼쪽으로 1칸씩만 민다.
오른쪽 shift
>>
사용법은 같다.
※ 왼쪽으로 미는 동작은 2를 곱하는 것과 같고, 오른쪽으로 미는 동작은 2로 나누느 동작과 같다.
은 2**3으로 쓴다.
문자열 합치기(Concatination)
점(.) 사용
"test"."asdf" == "testasdf"
문자열 치환
이중인용부호(") 사용
$a = "relilau";
$b = i am $a";
이젠 $b == "i am relilau";
문자열 반복
x 사용
print "_" x 100
_ 100개를 출력하게 된다.
XOR
^, xor 사용
$a xor $b
$a와 $b가 다르면 참
비교
<=> 사용
두 값들을 비교해 같으면 0, 왼쪽값이 작으면 -1, 크면 1을 갖게된다.
비트연산자
toggle
~ 사용
toggle은 2진수 값에서 0은 1로 1은 0으로 바꾸는 연산자이다.
$a = ~0x1111
Perl에서는 내부적으로 4 Byte 값을 가지게 되므로 16진수 값으로 표현하게 되면 0x00000000 ~ 0xffffffff 값을 가질 수 있다. 따라서 0x1111은 0x00001111이며 이를 위집으면 0xffffeeee가 된다.
$a == 0xffffeeee가 된다.
Shift 연산자
2진수의 수를 왼쪽으로 밀거나 오른쪽으로 밀게 된다.
왼쪽 shift
<<
0x0000ffff << 1
0x0000ffff를 왼쪽으로 1칸씩만 민다.
오른쪽 shift
>>
사용법은 같다.
※ 왼쪽으로 미는 동작은 2를 곱하는 것과 같고, 오른쪽으로 미는 동작은 2로 나누느 동작과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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